홈페이지 커뮤니티 정책의 정의
1. 홈페이지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정책이란 ㈜밸로프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의 홈페이지 커뮤니티 서비스에 적용되는 이용정책을 뜻합니다.
2. 본 서비스 정책을 기반으로 홈페이지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할 것이며, 이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가장 주요한 원칙이므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들이 숙지해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 정책 변경 내용은 고객님들께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각 게임 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드리니 고객님들께서는 수시로 확인하셔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정책에 관련한 내용을 공지하였으나 이를 숙지하거나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서비스 정책 형평성으로 인해 도움을 드릴 수 없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서비스 정책은 당사 약관을 근거로 하며 커뮤니티 내 질서 유지와 고객 여러분의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공정한 서비스 정책을 통해 커뮤니티 내 질서 유지와 건전한 사이트 이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서비스 정책에 의거하여 경고 또는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이외 운영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취지 및 일반적인 정서를 통해 판단되거나 조율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정책은 문제 발생과 관련하여 합리적인 해결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고객 여러분과의 지속적인 의견 청취를 통하여 합리적인 운영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 드립니다.
커뮤니티 매니저의 역할
1. 커뮤니티 매니저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의 홈페이지 커뮤니티를 관리하는 운영자를 뜻합니다. 커뮤니티 매니저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의 홈페이지 관련 커뮤니티가 이루어지는 게시판 등의 공간이 건전하고 올바른 문화를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커뮤니티 매니저는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정착을 위하여 불건전 게시물이라고 판단될 경우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다른 고객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는 게시물 혹은 불건전 게시물인 경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매니저는 서비스 정책 내용에 대한 제정, 변경, 삭제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서비스 정책의 내용은 서비스 필요에 따라 그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5. 커뮤니티 매니저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합니다.
1) 고객에게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절대 묻지 않습니다.
2) 특정 고객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입각하여 절대로 특정 고객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 혹은 게임 내의 문제로 공공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고객 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고객문의로 신고한 고객의 정보를 피신고자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이용 고객의 의무와 권리
- 의무 -
1. 고객은 일반 게시물 및 게시물에 대한 댓글 작성 시 당사 약관이나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불량게시물 또는 불량자료를 발견했을 때 고객센터로 신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권리 -
1.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2. 고객은 운영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한 다른 고객으로부터 피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에서 운영정책에 따른 적합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정책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 될 경우,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한 E-mail문의 또는 전화상담, 방문상담을 통해서 문의하거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문의는 검토 후 답변 드립니다.
저작권 관련
회사 커뮤니티에 게재된 모든 게시물은 법적인 저작물로서 저작권의 보호 대상이 됩니다. 회사 커뮤니티에서 발생될 수 있는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시물의 저작권
1) 고객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고객이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고객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고객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고객 및 제3자의 저작권 보호
1) 고객은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타인의 저작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 배포,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은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임으로 복제 등의 방법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하여서는 안 됩니다.
2) 고객의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사의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된 고객의 게시물을 제 3자가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고객의 명시적 동의를 얻은 뒤 사용해야 합니다.
5) 커뮤니티 내 등록된 게시물은 고객이 게재한 것이므로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정확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들의 게시물 이용에 따른 동의 절차를 중개하거나 그 과정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3. 저작권 침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요청
권리자 본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신고하시려면 고객센터>상담센터>1:1문의하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건전 게시물의 예
1. 음란성 게시물
1) 남녀의 성기 등이 노출 되거나 착의 상태라도 해당 부분들이 강조가 되어 드러난 내용
2) 성행위를 직간접적으로 묘사한 내용
3) 불법 성행위의 묘사, 음란정보를 안내 또는 매개하는 내용
4) 신체부위에 과도한 문신 낙인, 변태적 복장 등을 착용하여 혐오감을 주는 내용
2. 반사회적 게시물
1) 자살을 미화/권유하거나 자살방법을 적시하거나, 동반자살을 유도하는 내용
2) 범죄 관련 내용을 미화/권유/조장하는 내용
3) 특정 계층이나 종교를 비하하는 내용
4) 사회 윤리적으로 용납되지 않은 행위를 매개하는 경우
5) 시체사진 등 혐오감을 일으키는 이미지의 수록, 혹은 링크시키는 경우
3. 사행심 조장 및 상업 게시물
1) 게임 아이템 등을 이용한 금전적 거래를 발생시키는 경우 혹은 이를 알선하는 경우
2) 불법적인 피라미드 식 영업행위를 권유 조장하는 등의 내용
3) 불법적인 경품/복권을 강매 또는 판매하는 등의 내용
4) 특정 회사나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각종 광고나 음란 사이트, 전화번호 등의 홍보 행위
4. 명예 훼손 게시물
1) 개인 정보를 유출하거나 초상권을 침해한 내용
2) 개인이나 단체에 대한 비방 및 허위사실의 유포 혹은 권리를 침해한 경우
3) 욕설 또는 언어폭력 등으로 특정인의 인격을 모독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내용
5. 저작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1)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불법 게재, 배포, 권유하는 내용
2) 타 사이트에서 허가 없이 자료를 옮겨오거나 링크하는 경우
3)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저작권,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내용
6. 불법 소프트웨어 유포 및 게임 비공식 프로그램 홍보, 제공 게시물 및 해킹 관련 게시물
1) 각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등을 통한 불법 소프트웨어 유포 및 관련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2) 해킹이나 게임 프로그램을 불법적으로 만들거나 이용하여 해당 게시물을 올리거나 유포하는 행위
7. 기타 불법 게시물
1) 도배 형식으로 여러 번 글을 올려 다른 이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경우
2) 사회 질서나 기타 미풍양속에 위배 되는 글
3) 현금 및 현물을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글
4) 타 게임의 계정과 아이템 교환 등과 관련된 글
5) 직원을 사칭하거나, 사칭하려는 의도를 담은 글
6) 타인의 개인 정보와 관련되거나 명예 훼손 및 모욕하는 내용의 글
7)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8)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9)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1) 동일한 내용을 중복(도배 행위)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2)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글
서비스 이용 제한 안내
1. 게시물은 일반 게시물과 게시물에 달 수 있는 댓글 모두를 포함합니다.
2. 불건전 게시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는 홈페이지 게시판에만 해당이 됩니다. (1:1상담의 경우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3. 계정 이용 영구 제한조치의 경우 게시판 및 게임 이용도 제약을 받습니다.
4. 사례가 중복되는 경우에는 제한기간이 가중처리 될 수 있으며 사안의 정도에 따라 운영진의 판단 하에 제한기간과 종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비 매너 행위가 악의적, 악질적으로 판단이 되는 경우 차수에 상관없이 영구제한 조치를 받을 수도 있으며, 더불어 가입 계정 수와 상관없이 회원가입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고객은 제3자의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고객은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발견한 경우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운영팀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비 매너 행위 처벌 규정
분류 | 설명 | 1차 | 2차 | 3차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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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배행위 | 동일한 내용의 글을 3회 이상 반복적으로 등록하여 게시판 이용에 피해를 주는 행위 | 게시물 등록 제한 3일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상업적광고 | 상업성을 지닌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게임이용고객에게 유해한 사이트를 홍보하는 행위 | 게시물 등록 제한 3일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욕설, 인격모독 | 게시판에 욕설 및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등록하는 행위 | 게시물 등록 제한 3일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음란물 | 음란/혐오/폭력적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등록하는 행위 | 게시물 등록 제한 3일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허위사실 유포 | 공지사항의 내용을 변형하여 게임 내외적으로 혼란을 초래하는 글을 등록하는 행위 | 계정이용 제한 1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현금거래 |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를 시도하거나 관련된 게시물을 등록하는 행위 | 계정이용 제한 3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운영자사칭 | 운영자/위메이드,와이디 직원을 사칭하거나 사기 행위를 시도하는 행위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및 경고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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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유포 | 시스템 및 버그 악용 방법을 유포하는 행위 | 계정이용 제한 5일 및 경고 | 계정이용 제한 15일 및 경고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개인정보 유출 | 게시판을 통해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을 유출하는 행위 | 계정 이용 영구 제한 |
비공식프로그램 | 비공식프로그램, 자동 프로그램 등의 유포를 목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행위 | 계정이용 제한 90일 | 계정이용 영구제한 (모든 게임 이용 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