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정책은 ㈜밸로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이카루스(이하 게임)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 시 동의한 이용약관을 근거로 하여 관련 게임 운영정책에도 동의하였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해당 게임 운영정책은 가입회원(이하 고객)의 사용권 보호와 게임 내외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고 발생된 문제에 신속하게 대처하여 보다 쾌적한 환경의 게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회사와 고객 간의 약속입니다.
다음 사항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게임 운영정책에 기준하여 고객과 회사가 함께 이해할 수 있는 객관적인 수준에 의거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본 서비스 운영정책
1. 본 운영정책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약관에 정하여진 고객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한 기준 등 운영의 일반원칙을 정한 회사의 내부 규정 입니다.
2. 서비스 일정은 주 1회 정기 점검을 기본으로 하며, 변경 될 경우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를 해드립니다. 고객 여러분들은 수시로 공지내용을 확인해 주셔야 게임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게임의 불편하고 비정상적인 부분들 즉, 버그 및 밸런스 조정 필요 등이 확인 될 경우 게임 완성도를 높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서버보수와 유지, 버그 수정과 패치를 위한 점검을 서비스 기간 내에 필요하다고 판단이 될 때는 사전 고지 후 임시 점검 및 패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콘텐츠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단, 예상치 못한 사항이나 비정상적인 문제로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추후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게임 아이템의 복구는 게임 운영정책에 따라 제한적으로 진행됩니다.
5. 회사는 게임 운영정책을 통해 게임 내의 질서와 도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고객 여러분이 즐겁고 밝은 환경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쾌적한 환경을 해치거나 서비스를 방해하는 고객이 발생하는 경우 게임 운영정책 의해 경고 또는 게임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기타 게임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이용약관 및 게임 운영정책의 취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그리고 관계 법령을 통해 조율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정책 내용을 제정/변경/삭제할 수 있으며, 변경 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에 공지하며, 고객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 사전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운영자(GM) 의 역할
운영자(이하 GM)는 고객 여러분의 안정된 게임 서비스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1. GM은 기본적으로 고객 간의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으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게임 운영정책을 기반으로 경고 또는 게임 이용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2. GM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고 있으며 버그에 대하여 확인 및 조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버그로 의심되는 사항 및 버그 발견 즉시 GM에게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GM은 아래와 같은 사항을 준수 합니다.
- 고객의 계정,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절대 묻지 않습니다.
- 고객의 계정 관련 정보 및 인적 사항에 대한 정보변경을 하지 않습니다.
(단,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할 경우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특정 고객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절대로 특정 고객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 혹은 게임 내의 문제로 공공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고객 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특정 시스템이 정상적인 작동을 하지 않거나, 게임 진행에 방해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련 시스템을 제거하거나 기능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이용안내*
- 통합고객센터 문의
홈페이지의 신고센터를 통해 이카루스 게임 서비스를 포함하여 계정도용, 불량고객, 버그 등과
관련한 신고 및 각종 문의/요청/건의, 서비스 이용제한과 관련한 이의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신고센터 : 계정도용, 불량행위, 버그 신고
● 상담센터 : 1:1상담
● 보안센터 : OTP, 전용PC, 차단서비스 등
- 전화상담
● 운영시간 : 09:00~13:00, 14:00~18:00(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전화번호 : 1566 - 4802
캐릭터 작명(Character Name) 정책
작명 정책은 게임 및 포털 서비스와 관련하여 웹 페이지에서 사용 하는 닉네임, 캐릭터 명, 길드 명 등 이용자가 선정하는 모든 명칭에 적용 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캐릭터 명은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나 아래와 같이 작명정책에 위배되는 이름에 대해서는 GM이 임의적으로 삭제 및 변경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모든 형태의 이름 (욕설, 비방, 선정성, 폭력적을 모두 포함)
2.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이름
3.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된 이름(현금/현물거래를 조장하는 이름포함)
4. 특정단체나 인종, 종교를 비방, 비하하는 이름
5. 기타 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 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6. 타인의 캐릭터 명과 유사하게 작명하여 타인사칭이 확인될 경우
7. 광고성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특정단체의 홍보목적 및 영리의 목적 포함)
8. 이카루스와 관련된 이름
(GM, 운영자, 도우미, NPC사칭 등, 회사가 서비스 함에 있어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
9.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을 비방하거나 옹호하는 이름
10. 현금/현물 거래 및 계정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위에 언급된 내용 포함되지 않는 내용이라도 다른 고객 여러분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불편을 느끼게 하는 캐릭터 명의 경우 작명 정책에 따라 조치될 수 있습니다.
사기 정책
게임 내 사기 행위는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을 속여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뜻합니다.
GM은 건전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해 피해 일로부터 7일 이내 신고 된 접수 건에 한하여 내용 확인 후 사기 행위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기간이 경과한 신고 접수 건에 대해서는 처리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게임 내 사기 피해의 경우 1차적으로 개인의 부주의 및 과실로 발생함에 따라 아이템 복구가 불가합니다.
계정도용 정책
1. 계정도용이란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당사자의 동의 없이 타인이 무단으로 접속하여 고객의 계정정보(인증정보, 비밀번호, E-Mail, 휴대폰, 계정, 캐릭터, 아이템 등)에 피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2. 계정도용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이며, 이를 위반하여 고객에게 내/외부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민/형사상의 조치 등에 관해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한 것이 확인될 경우 계정도용과 관련된 모든 계정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계정도용의 1차적 책임은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다하지 못한 본인에게 있으므로 모든 피해에 대하여 복구가 되는 것은 아니며, 게임 데이터로 확인이 가능한 항목에 대하여 복구가 진행됩니다.
4. 계정도용 처리는 2차 보안시스템(OTP, 지정PC 등)에 가입된 계정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보안시스템에 미 가입된 계정은 최초 1회에 한하여 복구가 진행됩니다.
5. 아래와 같은 사유로 판단되는 도용 피해는 처리가 불가능하며 GM 확인에 의해 도용 사건으로 처리가 되지 않으면, 아이템 역시 복구 되지 않습니다.
1) 계정공유, 계정매매로 인하여 발생한 도용 피해
2)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신고 계정과 피해 계정이 다를 경우
3) 버그/불법 프로그램 사용을 시도하다 발생 한 도용 피해
4) 피해 추정일과 신고 내용, 피해 아이템의 내용이 불분명할 경우
5) 도용 발생 후 도용 방지 의무를 다하지 못하여 7일 내에 재 발생 된 도용 피해
6) 도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도용으로 신고를 한 허위 신고
6. 계정도용 허위 신고를 한 경우에는 게임이용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도용 신고 접수 가능기간은 도용일로부터 15일 이내 이며, 15일이 경과 된 도용 건은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단,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을 통한 신고 접수 시 관련 건에 대한 데이터 확인은 가능하나, 도용 관련자의 제재, 회수, 복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신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8. 도용 골드 및 아이템은 회수하여 계정도용 피해신고 고객에게 복구되는 것이 원칙이며, 정상거래를 통해 획득하였을지라도 도용 골드 및 아이템은 회수됩니다.
9. 도용사건과 관련한 문의는 홈페이지>고객센터>신고센터>계정도용 신고로 본인인증(아이핀, 휴대폰)과 함께 접수 하시면 해당 내용에 대하여 GM 확인 후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계정도용 신고센터 바로가기
10. 도용 처리에 필요한 경우 추가진술 및 내용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신고인 및 도용 관련자의 계정이 잠시 이용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11. 잘못된 계정도용 신고를 한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신고취하 신청은 계정도용 신고의 접수일 포함 3일 내에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12. 신고 취하는 홈페이지>통합고객센터>신고센터>계정도용>신고내역의 신고취하 기능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고 취하 시 본인인증 과정이 진행됩니다.
13. 원활한 처리를 위해 신고된 피해 계정과 아이템을 습득한 계정의 로그인 기능이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기간에 게임을 이용하지 못한 부분은 보상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때에는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고객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 주의사항
도용 신고가 취하되면 도용 신고 시 접수된 사항 모두가 무효가 되므로, 도용 사건은 처리되지 않으며 사건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아이템 복구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취하된 건에 대한 중복신고는 불가능합니다. 도용 신고 후 복구 완료 시 취하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도용 처리과정에서 제재 받은 계정의 경우는 신고취하 처리가 완료될 시 자동 해지 됩니다.)
계정도용 관련 복구정책
1. 신고 건에 대하여 조사 후 처리 완료 시, 복구 처리가 진행됩니다.
2. 아이템 복구는 접수일 포함 최대 7일 이내에 이루어지나 내부 사정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복구에 7일이 소요되는 것은, 신고취하 가능성과 조사과정에 따른 중재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아이템 복구는 계정 도용 피해를 입은 아이템들을 추적하여, 회수 가능한 아이템 및 복구 가능 항목에 한하여 복구가 진행됩니다.
※ 도용 복구 항목 안내
영웅등급 이상 펠로우, 전설 등급 장비(장착 가능 장비), 영웅 강화석, 영웅등급 이상 징표, 엘룬, 캐시
* 계정도용 피해 아이템의 경우 발생 후 이동된 아이템의 회수를 원칙으로 복구됩니다. 확인되는 데이터에 따라 일부 옵션, 항목에 대해서는 복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아이템이 복구되지 않습니다.
- 복구가 불가한 아이템
5. 도용 물품 정상거래자에게는, 도용 물품의 회수와 동시에 구입 당시 지불한 금액을 그대로 복구 해드립니다.
계정도용 관련 이용 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정책
1. 계정도용 관련하여 이용 제한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으실 경우에는 문의를 통하여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2. 이의신청은 이용제한 조치 시작일부터 7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하며,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은 홈페이지>통합고객센터>계정도용>계정정지 확인/이의신청의 이의신청 기능을 이용하여 접수하여 주시면 됩니다.
4. 이의신청 접수 시 본인확인을 위해 본인인증 절차(아이핀, 휴대폰 인증)이 진행됩니다.
5. 제재 이의신청이 접수되면 GM이 이의 내용에 대해 재조사를 진행합니다. 이에 대한 처리기간은 최대 7일이 소요되며 처리 내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통합고객센터>계정도용>계정정지 확인/이의신청의 이의신청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이의 내용은 추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공공기관(경찰서 등)에 관련 자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안내
신분확인을 위한 본인 인증 방법은 전자 인증 방법이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 본인인증 수단 :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
복구 정책
1. 모든 복구는 복구정책을 기준으로 처리되며 복구정책상에 표기되지 않은 부분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복구신고는 홈페이지>통합고객센터>상담센터>1:1 상담으로 정확한 캐릭터 명/피해일자/시간/피해 내용(옵션 포함) 등을 적어 신고해 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2. 게임 기술상 오류로 아이템/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데이터 롤백(일명 백섭) 현상이나 게임 내 버그가 원인인 경우 게임 내 기록 확인이 명확하다면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3. 고객 스스로의 과실이나 서비스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경우는 아이템, 경험치와 같은 피해를 입으신 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4. 고객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된 피해와 회선 장애로 인한 피해(렉현상등)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5. 고객의 자의적인 선택 또는 약관, 서비스 운영정책 등에 위반되는 고객의 행위에 의하여 고객의 계정 및 또는 캐릭터에 이용제한이 된 경우에 한해서 회사는 고객이 게임 내에서 습득한 아이템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해당 아이템을 보상하거나 복구하지 않습니다.
6. 게임 내 적용된 캐릭터 복구 정책 외에 고객의 실수로 인하여 삭제한 캐릭터 복구 신청은 홈페이지>통합고객센터>상담센터>1:1 상담을 통해 가능하며, 해당 캐릭터에 대한 복구 서비스는 1회만 가능합니다.
복구가 가능한 대상의 캐릭터는 삭제된 기한이 15일이 초과되지 아니한 캐릭터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캐릭터 삭제 후 15일이 초과된 캐릭터는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이점을 유의하시어 캐릭터 삭제는 신중히 결정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내 적용된 캐릭터 삭제/복구 정책
- 1~30레벨 삭제 시 -> 2차 비밀번호 입력 -> 10초 후 삭제 (복구 불가)
- 31레벨 이상 삭제 시 -> 2차 비밀번호 입력 -> 7일 삭제 대기 발생 (기간 내 취소)
7. 캐릭터 복구는 홈페이지>고객센터>1:1문의로 서버, 캐릭터 명 등 상세한 내용을 기입하여 접수해 주시면 확인 후 복구를 해드립니다.
- 상담센터 : 1:1상담
8. 아이템 복구는 로그 자료상으로 확인되는 경우만 처리가 되며 당사의 서비스에 이상이 있어 발생하는 피해 즉, 데이터 롤백(일명 백섭)이나 게임 내 버그가 원인인 경우 GM의 조사 및 확인 후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단, 당사의 서비스에 이상이 있어 발생하는 피해이지만, 피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피해에 대한 복구를 요청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 확인 상 등의 이유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9. 아이템 복구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복구 항목 안내
- 펠로우 : 펠로우 보관함에 보유한 펠로우
- 장착 아이템 : 캐릭터, 펠로우 장착 아이템
- 보유 아이템 : 영웅 등급 이상 보유 아이템
- 금전 : 피해 금전
- 엘룬 : 피해 엘룬
- 캐시 : 피해 캐시
게임 내 오류 및 버그로 인하여 아이템이 손실된 경우 게임 기록 상 확인이 될 경우 복구가 가능 합니다.
복구 대상 목록은 추후 변경 가능성이 있으며 확인되는 데이터에 따라 일부 옵션, 항목에 대해서는 복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 아이템 복구의 경우 본인의 과실 또는 본인의 의지로 게임 내 아이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용이나 행동을 하여
발생한 피해들은 복구가 불가 합니다.
1) 아이템 교환 시 거래자의 캐릭터 명 혼동이나, 미확인으로 인한 부분
2) 상점 및 위탁판매 이용 시 부주의로 인한 아이템판매와 판매금액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못한 행위
3) 현금/현물 거래와 관련된 피해 사항
4) 본인의 의지로 아이템을 파괴시켜 손실된 경우
5) 사고 발생일로부터 7일 후에 복구 신청을 하는 경우
6) 이 외 오류가 아닌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하여 발생된 모든 손실
7) 본인의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아이템을 파괴시키거나 판매한 경우에는 해당 아이템에 대한 이용권리가 상실되므로 이에 대한 복구
신청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11. 복구신고가 허위신고로 확인 될 경우 계정이용에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12. 복구신고는 문제가 발생된 계정 및 캐릭터로 신고해주셔야 하며, 타인의 계정으로 발생한 문제를 신고하실 경우 처리 되지
않습니다.
불건전 이용 관련 정책
비정상적인 플레이 및 비매너 행동은 게임 데이터 훼손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해치는 매우 그릇된 행동입니다.
불건전 행위를 통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조사를 위해 별도의 사전 경고 없이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계정 이용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라며, 버그나 문제점은 발견 즉시 1:1상담 등을 통해 신속히 제보해야 합니다.
또한 사전적인 단어는 아니나 그래픽이나 기타 욕설로 오인 할 수 있는 모든 채팅 용어를 포함하여 욕설이라 지칭하며, 이에 반하는
비매너 행위를 할 경우 처벌기준에 따라 제재 조치를 받게 됩니다.
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욕설, 비방 및 인권을 무시한 발언 등 지극히 비매너적인 행위
2. 성/부모에 관련된 욕설
3. 게임 내 채팅 창(그 외 타인에게 의사전달이 가능한 모든 창)에 의도적, 악의적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4. 게임 시스템을 이용하여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5.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또는 그러한 시도를 하는 행위
* 단, 사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개인의 부주의로 발생함에 따라 명백한 사기에 대한 판단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상대방과의 일방적인 믿음만으로 발생한 거래 내용은 사기로 인정 될 수 없습니다.
또한, 게임 시스템이 아닌 현금/현물 거래를 통해 발생한 문제는 직접적인 도움이 어렵습니다.
6. GM의 판단 하에 부적절한 행위(고의적인 이벤트 진행 방해 등)
7. 허위사실 유포
8. GM (운영자) 사칭 또는 회사 직원 사칭하거나 사칭하려는 행위
9. 타인의 개인 정보 유출
10.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행위
특히 성/부모에 관한 욕설 및 장애인 인권 등을 무시하는 발언의 경우 피해자가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보다 강력한 이용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시스템을 이용한 게임진행 방해 또한 회사가 판단하여 게임 서비스 및 운영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
비매너 행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위 사항에 포함이 되지 않더라도 지속적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회사의 운영 또는 다른 고객을 의도적이고 지속적으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다면 홈페이지 및 게임 이용에 제한 조치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 항목>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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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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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재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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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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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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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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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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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악용
/ 버그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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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비정상적인 콘텐츠 및 버그 등을 인지한 상태에서 고의적/반복적 행위를 통해 시스템 및 게임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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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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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비정상적인 콘텐츠 및 버그 등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시스템 및 게임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 행위
(단, 2차 발생 시 고의적이라 판단하여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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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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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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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건전 채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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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배/욕설 등의 채팅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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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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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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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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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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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적 광고, 허위사실 유포, 개인정보 유출, 반사회적, 비윤리적인 내용 등의 채팅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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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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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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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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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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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및 회사 직원 사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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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유사 캐릭터명 생성
(캐릭터명은 GM 판단 하에 임의 변경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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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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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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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칭을 통해 다른 고객에게 의도적으로 혼란을 주거나 주려한 모든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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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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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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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을 속여 아이템 등을 편취 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및 이를 시도하려 한 행위가 명백히 확인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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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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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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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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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도용으로 신고 된 아이템을 거래했거나, 보유 중인 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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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이의신청 인정 시 제한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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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 신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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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계정도용 및 사기/불량고객 신고 등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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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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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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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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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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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관계법령 및 사회질서에 반하는 사항과 욕설 및 음담패설 등의 내용으로 길드명, 캐릭터명 등의 게임 내 이름을 생성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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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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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 접속 제한
(임의 변경 후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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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 프로그램 및 오토 BOT 사용 / 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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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프로그램 및 이카루스에서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여 게임에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거나 이러한 행위를 위한
방법을 유포한 내용이 확인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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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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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 게임 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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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 및 시스템에 의해 속칭 작업장 계정 / IP 로 확인 되거나 다중접속이 확인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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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 제한 및 IP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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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및 게임 이용 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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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의 경고를 무시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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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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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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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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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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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콘텐츠를 이용하여 고의적/ 반복적으로 타인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 (예시 : 고의적인 아이템 획득,
이벤트 진행 방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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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현물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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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현물 거래 시도를 위한 캐릭터 생성 및 현금/현물 거래를 유도하는 모든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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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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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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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현물 거래가 확인 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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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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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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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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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접속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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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아이템 및 골드의 경우 회수 불가 시 제재일 변경 또는 제재 전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가 서비스정책(이용약관등) 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이나 골드를 무상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관련 아이템이나 골드를 회수할 수 있고 계정에 대해서도 제재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내역은 고객센터 제재현황에서 확인 가능하며,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도움 드리기 어렵습니다.
위 이용 제한 항목의 적용은 사안에 따라 GM의 판단에 의해 조정 될 수 있으며,
신고 내용에 첨부 된 스크린 샷은 참고 용도일 뿐 절대적인 판단 기준은 될 수 없습니다.
고객이 보유한 2개 이상의 계정이 제재 조치를 받을 경우, 회사는 고객이 보유한 모든 계정에 대해 제재조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서비스 운영정책 위반 시 상위 수준의 제한이 적용되거나, 가중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통념을 기준으로 객관적 판단을 통해서 경우에 따라 1차 적용이 아닌, 2차 이상의 이용제한 조치를 게임 내 비매너 혹은
홈페이지 질서유지를 방해하는 고객에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 항목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일지라도 게임 내/외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된 경우 회사의 이용 약관에 의거 이용 제한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고객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GM은 개입하지 않으며, 고객간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GM은 분쟁 당사자 중 서비스정책을 위반한 고객에
대하여 본 서비스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4회 이상의 위반 행위에 대하여는 최종회 차 제재 기간의 1.5배까지 연장된 제재 기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최종회차 제재가 “경고”일 경우 3일 동안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며, 최종회차 제재가 30일 이상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일 경우 “게임 영구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경고는 홈페이지 안내/채팅/우편 등을 통한 메시지 전달, 채팅 금지, 게임 강제 종료, 기타 행동 제한 등 운영자의 경고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인해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여 시간이 소요되는 일부 콘텐츠(기간제 아이템 등)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하는 사안(이용제한, 불편 사항 등)에 대해 본 정책과 관련한 이의를 회사가 마련한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이벤트 정책
1. 이벤트 내용 및 참여
게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내용 및 참여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벤트 내용과 기간, 보상 내용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되는 경우에는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보상(상품)이 부득이하게 변경 되는 경우 그 유사한 가치 범위 내에서 변경 된 보상(상품)으로 지급 해 드립니다.
2. 이벤트 당첨 및 취소
1) 당첨 확인
이벤트 형태에 따라 즉석 확인 및 별도의 이벤트 당첨자 안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벤트 당첨은 1인 1회 당첨을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당첨자 선정 안내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당첨 취소
아래의 결격 사유가 존재할 경우 이벤트 당첨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으며, 당첨 후 취소 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약관 및 이카루스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제재를 받은 계정
② 당사의 직원 및 가족, 총판 등 이해관계가 있으신 분
③ 계정 정보를 허위로 입력한 경우
④ 당첨자의 개인정보(연락처 및 배송지)가 명확하지 않아 당첨에 따른 안내 회신이 2주 이상 지연될 경우
(당첨자 발표일 기준)
⑤ 상품 수령 의사를 거부한 경우
⑥ 이벤트 형태에 따라 제세공과금을 기간 내 입금하지 않은 경우
⑦ 배송지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아 반송된 경우
※ 제세공과금 이란?
5만원 이상의 경품 수령을 위해 수령자가 소득세(주민세 포함) 명목으로 원천징수 및 납부하는 일종의 세금
3. 상품수령
1) 현물 상품 당첨자는 수령을 위해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를 정확한 주소와 연락처로 변경해야 하며, 당첨자 본인 확인을
위해 회사는 신분증 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신분증 사본의 경우 본인 확인 용도로만 쓰이며 본인 확인 후 파기합니다.
2) 게임 내 지급되는 아이템의 경우 이벤트의 내용에 따라 귀속, 거래불가, 사용기한 제한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벤트 지급
아이템의 정보 변경은 불가하고 파기 건은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상품은 불가피한 경우 대체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으나, 당첨자의 요구로 그에 상응하는 현물 혹은 기타 상품으로 변경은
불가하며 당첨 된 상품은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4) 제세공과금 발생 시 납입할 수 있는 입금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보낼 FAX 번호 안내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연락처 혹은
E-mail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5) 기본적으로 제세공과금 입금 및 회원정보에 의거하여 본인 확인 후 상품 발송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 보호
1) 당첨자 발표를 위해 당첨자의 계정 명 일부, 홈페이지 닉네임, 캐릭터 명 등이 홈페이지에 기재 될 수 있습니다.
2) 상품배송을 위해 당첨자의 실명, 전화번호, 주소 정보가 배송 대행 업체로 전달 되는 것에 동의 하여야 하며,
동의 하지 않을 경우 당첨이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5. 기타
1) 모든 이벤트 진행은 보다 다양한 즐거움과 더 큰 재미를 선사해 드리고자 함으로, 이로 인한 게임 내/외적인 분쟁의 경우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2) 이 외 포함되지 않은 사항들은 일반적인 사회 통념의 범주에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운영 정책은 2019년 4월 1일 부로 적용 됩니다.